- 임영웅·전미도·강하늘 등 40대 이상 공략 위한 스타마케팅
[IT전문 미디어블로그=딜라이트닷넷]
날씨가 더워지면 렌털업계에서도 여름철 성수기를 잡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정수기는 사계절 제품에 속하지만 아무래도 여름에 더욱 ‘깨끗하고 시원한 물’이 떠오르나 봅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지난해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코웨이·청호나이스 등 주요 렌털업체들은 얼음과 냉수를 생성하는 ‘얼음정수기’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습니다. 무더위를 앞두고 전략제품을 출시한거죠. 렌털업계에선 동종업계 경쟁사뿐 아니라 제조업체도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 위니아딤채 등 제조업체들이 ‘정수기 냉장고’를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정수기를 사용하고 싶지만 주방공간을 아끼고 싶을 때 소비자들은 정수기 냉장고를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본격화하기 위해 렌털업체들이 선택한 방법은 ‘스타 마케팅’입니다. 업체 불문하고 과거 렌털업체 광고모델들을 살펴보면 공유·송강호·현빈·원빈·이영애 등이 있습니다. 정수기는 ‘믿고 마시는 물’을 만드는 만큼 이미 전국민에게 유명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연예인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올해 렌털업체 광고모델은 인지도가 급상승한 ‘신인’들이 대부분입니다. 그 신인들은 특히 40대 이상 중장년층이 쉽게 알아보고, 관심 가지는 인물들입니다. 렌털서비스를 이용하는 주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거죠. 실제 모델들을 앞세워 전략제품을 홍보하면 그 제품 판매량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주목받은 사례는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을 발탁한 청호나이스입니다. TV광고가 온에어된지 아직 보름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현장 영업 직원들이나 회사 분위기를 보면 임영웅 모델 발탁 이후 제품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호나이스는 “이달 정수기 판매대수는 전년동월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판매된 얼음정수기 중 약 40%가 임영웅이 광고하는 세니타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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