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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업계 첫 ‘콜센터 재택근무’ 전격 시행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텔레콤이 업계 처음으로 콜센터 구성원 대상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콜센터 구성원 대상 재택근무를 오는 12일부터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조사 결과, 콜센터 구성원 6000명 중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비중은 약 25% 수준이다. 이에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은 재택근무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이 없도록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근무 환경 구축 등 업무 시스템을 최대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지속 여부에 따라 재택근무 희망자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관련 인프라와 시스템 확충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불가피하게 출근하는 구성원 대상으로는 ▲마스크 등 방역물품 상시 제공 ▲위생물품 구매 지원 ▲사무실 내 근무 이격 거리 보장 등 감염 예방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앞서,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 된 이후부터 콜센터 구성원 대상 ▲점심시간 3부제 ▲식당‧휴게실 개인 단위 테이블 사용 ▲상시 온도체크 등 건강관리 ▲유휴 좌석 활용한 거리 유지 등 예방책을 지속 시행해왔다.

SK텔레콤은 “콜센터 근무자들의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콜센터 구성원 재택근무 시행을 전격적으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콜센터 직원과 가족의 안전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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