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는 웹엑스 콜링을 기반으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서 발생하는 복잡성은 줄이고 주력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기업의 기존 전화서버(이하 IP-PBX)를 회사 내에 구축해 기존에 운용 및 관리하던 모든 시스템을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지원한다.
구성이 복잡한 인터넷전화시스템(이하 IPT)도 시스코 클라우드에서 구축 및 운용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투자 기반의 차세대 협업 서비스로서 IPT 구축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편리하고 유연한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기업 전화 서비스는 물론, 국내외 본사 및 지사 간의 전화 통화도 별도 시스템 구축이나 설정 없이 시스코 클라우드 인프라로 연결 가능하다. 전송계층보안(TLS) 기반의 신호처리와 암호화된 미디어 프로토콜(sRTP)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보장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콜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웹엑스 콜링 사용 시 웹엑스 팀즈가 무료로 제공돼 단순 전화 뿐만 아니라 영상 통화, 메신저 및 파일 공유 등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웹엑스 미팅과도 연동이 가능해 웹엑스 플랫폼 내에서 전화와 채팅부터 다자간 회의까지 모든 웹엑스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기업에 따라 모듈화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는 별도 구축 없이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를 포함한 10개 국어를 지원한다.
시스코코리아 협업 솔루션 사업 총괄 김채곤 전무는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UCaaS 솔루션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확장성, 안정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콜링 솔루션”이라며, “다양한 업종에서 클라우드 콜링 시스템을 도입해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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