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양사의 O2O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딥아이의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체결됐다. 딥아이와의 협약을 체결한 ‘글라스박스’는 2005년 설립한 안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운영 중인 토탈 아이케어 안경원이다.
이번 협약은 딥아이가 지난 16일 프랜차이즈 안경원 ‘알로’의 운영사 스토리헨지와 동일한 목적의 MOU 체결을 한데에 이어, 약 일주일 만에 체결한 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딥아이 측은 “오프라인 안경원 체인 2개사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전국의 총 60여개의 ‘라운즈 파트너’ 제휴 매장을 확보했다”며, “파트너 매장 수는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며, 이를 발판 삼아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안경원 간의 상생협력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14일부터 전국 글라스박스 일부 매장에서는 라운즈 쇼핑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운즈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안경테와 선글라스를 구입한 고객은 각 지역별 글라스박스 매장에 방문해 전문 안경사의 ▲무료 개인피팅 ▲시력검사 ▲도수렌즈 맞춤 ▲간단한 A/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딥아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라운즈 고객이 가상피팅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안경과 선글라스를 구매하고, 지역의 인근 파트너 매장을 방문해 안경사의 전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파트너 매장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에게 편리한 안경 O2O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