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쇼핑몰 구축 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2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코리아센터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수는 254만5490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4000원~2만7200원이다. 총 공모금액은 공모가 하단 기준 611억원 규모다.
오는 28일~29일 수요예측과 10월 31일~11월 1일 청약을 거쳐 11월 초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NH투자증권이 대표주관을, 신한금융투자가 공동주관을 맡았다.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이외에도 글로벌 소싱 및 해외직구 1위 플랫폼 ‘몰테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상품 소싱부터 쇼핑몰 구축·운영, 오픈마켓 연동, 광고·마케팅,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물류지원까지 각 단계에 전문화된 사업부를 갖춰 이커머스 사업자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타 업체와 차별화된 오픈 풀필먼트 기업을 표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몰테일, 테일리스트, 메이크샵, 마이소호, 팟빵 등 자체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2018년 6월 써머스플랫폼을 인수하며 인공지능에 기반한 상품 및 마케팅 빅데이터 사업을 진행 중이다. 글로벌 물류 시스템도 구축했다. 현재 미국, 독일, 중국 등 5개국 8개 도시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상장 후 각 사업부문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오픈 풀필먼트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럽, 중국, 동남아 등으로 신규 물류센터를 확장하고,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글로벌 소싱 능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높이고 해외 사업자간 자유로운 사업 전개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지난해 매출액 1897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했다. 2015년 이후 3년 간 매출이 연평균 36.2%씩 증가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전세계 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쉽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셀러들을 위한 토털서비스를 지원하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으로서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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