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러한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이다.
20일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에 사용된 배경음악은 KBS 인기프로그램이었던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며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씨가 제작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 중독성 있는 노래가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 해외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소개했다. 아울러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중의적 의미의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자사는 국내외에서 경제적,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취약계층 방문 서비스 다음주부터 시작…"유통망 소통체계 강화"
2025-05-14 11:11:42KT, AI로 보안서비스 강화 “디도스 막고, 피싱메일 탐지”
2025-05-14 10:11:08SKT 해킹 피해…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
2025-05-14 09:16:37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VFS–소니 픽소몬도, 가상 프로덕션 전문가 양성 맞손
2025-05-14 11:04:27“아이온2, 리니지 라이크와는 달라”…엔씨가 내년 매출 목표 내세운 이유(종합)
2025-05-14 10:51:08펄어비스 1분기 실적 아쉽지만…‘붉은사막’ 기대감이 더 커진 이유(종합)
2025-05-14 09:05:38엔씨소프트, 올 1분기 영업익 52억원…전년比 80% 급감
2025-05-14 08:47:01펄어비스, 올 1분기 영업손실 52억원…전년比 적자 전환
2025-05-14 08:4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