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선

라이언딩 화웨이 사장 “5G 새로운 성장 주도할 것”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5G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돼 새로운 성장을 주도할 갓

화웨이는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MWC 상하이 2019'에 참가해, '5G가 주도하는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5G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사례, 미래 비전 등을 공유하는 '5G 이즈 온 서밋(5G is On Summit)' 행사를 개최했다.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5G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며 새로운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이언 딩 화웨이 사장은 "화웨이는 지금까지 50건의 5G 상용화 계약을 체결하고, 15만개 이상의 기지국을 출하했다"며 "전 세계적으로 5G 네트워크 상용화는 속도가 붙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영국, 스위스, 이탈리아, 쿠웨이트 등 많은 국가가 올해 상반기부터 5G 상용화에 시작했으며, 이들 중 3분의 2 이상은 화웨이가 구축한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다.

딩 사장은 "5G는 이미 다양한 산업에 적용돼 있으며, 디지털 변환을 촉진하고, 산업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며 "화웨이의 모듈 및 솔루션 전체는 모바일 회사들이 친환경적이고, 서로 융합되며,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초경량5G 네트워크를 상용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