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델이 업무용 노트북 라인업을 강화한다.
14일 델은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비즈니스 노트북 브랜드 ‘래티튜드’ 10세대 제품을 공개했다. 래리튜드 출시 25주년을 맞아 13개 모델이 공개됐다.
이날 델 한국 클라이언트 박선정 상무는 “그동안 래티튜드 제품은 약 1억2000만대가 판매됐다. 분당 10대 정도 수준”이라면서도 “다만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에서의 래리튜드 사용자를 늘리겠다는 의도다.
박 상무는 또 “글로벌 시장에서 업계 리더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이라며 빠르고 쉽게 업무할 수 있는 제품 혁신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래티튜드는 올해 초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델이 공개한 모델은 래리튜드 3000·5000·7000 시리즈다. 각 시리즈는 옵션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3000시리즈 70~80만원대, 5000시리즈 120~150만원대, 7000시리즈 160~240만대다.
델 한국 클라이언트 이희건 부장은 “새로운 제품들은 빠르고 스마트한 부분을 강조했다”며 “철저히 업무용으로 설계돼 생산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언급했다. 이 부장에 따르면 ▲보안 기능 ▲이동 잦은 사용자 위한 휴대성 ▲무선랜(WiFi, 와이파이) 연결 ▲배터리 충전 속도 등이 향상됐다.
특히 보안과 배터리 성능이 눈길을 끌었다. 외부에 화면이 노출되는 비쥬얼 해킹을 보호하는 ‘세이프 스크린’ 기능이 포함됐다. ‘래티튜트 7400 2-in-1’ 모델에는 사용자가 1미터(m) 이내 접근 시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는 근접 센서도 탑재됐다.
배터리는 1시간 동안 80% 충전이 가능하다. 20시간 이상의 배터리 지속으로 업무에 용이하다.
박 상무는 “우리나라에서 기업 PC 시장은 수치화하기에도 미비한 점유율이다. 심지어 전년대비 2% 감소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델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점유율을 늘리도록 영업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AI로 보안서비스 강화 “디도스 막고, 피싱메일 탐지”
2025-05-14 10:11:08SKT 해킹 피해…SK그룹,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신설
2025-05-14 09:16:37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LGU+·토스 협업, AI ‘익시’ 브랜드 행사에 180만명 참가
2025-05-13 09:41:49“아이온2, 리니지 라이크와는 달라”…엔씨가 내년 매출 목표 내세운 이유(종합)
2025-05-14 10:51:08펄어비스 1분기 실적 아쉽지만…‘붉은사막’ 기대감이 더 커진 이유(종합)
2025-05-14 09:05:38엔씨소프트, 올 1분기 영업익 52억원…전년比 80% 급감
2025-05-14 08:47:01펄어비스, 올 1분기 영업손실 52억원…전년比 적자 전환
2025-05-14 08:46:45네이버 웹툰엔터, 1분기 영업적자 387억원…"2분기 글로벌 확장 나설 것"
2025-05-14 07: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