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 인프라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7’ 출시…인프라 자동화 강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레드햇은 인프라스트럭처 관리 툴 클라우드폼즈(CloudForms)의 최신 버전 ‘클라우드폼즈 4.7‘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7은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기능을 심층적으로 통합한 것은 물론 새로운 인프라스트럭처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환경에서 IT 관리를 간소화·단순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가트너 조사에 따르면, 2020년이면 전세계 전체 기업들 중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 클라우드 모델을 구축한 기업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7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레드햇은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도입을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기능으로 물리, 가상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걸친 기본적인 관리 기능 및 감독을 꼽고 있다.

최신 버전의 클라우드폼즈는 IT 서비스 사용자들을 위한 정책 기반으로 제어되는 셀프 서비스를 통해 온프레미스 및 가상 리소스에 걸쳐 일관된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클라우드폼즈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레드햇 앤서블 타워 워크플로우를 실행하고 자동화를 더욱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밖에 누아지 네트웍스 가상 서비스 플랫폼 및 레노버 엑스클라리티를 포함한 물리 인프라스트럭처 및 네트워킹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의 통합도 제공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