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SK스토아가 사회적 기업에게 홈쇼핑 입점을 위한 ‘족집게 교육’을 진행했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홈쇼핑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2회 홈쇼핑 아카데미는 서울 상암동 SK스토아 대회의실과 본사 스튜디오에서 지난 18일 진행됐다. ㈜다래월드,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를 포함 총 16개 사회적 기업이 참여했다. 1회 대비 3배가 넘는 규모다. 홈쇼핑이 사회적기업의 주요 유통 채널로 인지하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행사에서 사회적기업들은 홈쇼핑 입점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상품 기획 ▲QA(품질 검사) ▲SCM(물류) ▲방송 제작 ▲방송 심의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받았다. 이들 기업은 홈쇼핑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상품별 맞춤형 컨설팅부터 홈쇼핑 입점을 통한 판로 확대까지 순차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는 “SK스토아를 만난 후 판로 개척과 상품 개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되어 기쁘다”며 “좋은 제품, 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스토아 SV팀 유제광 선임 매니저는 “지난 해 12월에 열린 ‘The 따뜻한 품평회’에 사회적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상품을 선정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사회적 기업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TT레이더] '김혜자♥손석구' 현생 초월 로맨스 시작, 넷플릭스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04-20 10:27:39[인터뷰] 26만 이용자 입과 귀 돼주는 ‘손짓’...KT수어상담사가 보람 느낀 순간은?
2025-04-20 09:00:00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넷플릭스 1분기 27%↑ 영업익 4조원…韓 ‘폭싹속았수다’ 흥행 언급도
2025-04-18 16:24:08[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사내맞선·악연…카카오엔터 웹툰 IP 흥행, '바니와 오빠들'도?
2025-04-20 13:44:05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