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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3분기 영업익 전년 동기比 301.5%↑


[디지털데일리 신현석기자] 삼성SDI가 올해 3분기 원형·폴리머 등 소형전지 판매 증가와 전자재료 고객 다변화로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성장했다.

4분기엔 자동차 전지 신규 모델 공급이 본격화되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고객사가 다변화되면서 전지와 전자재료 전 사업 부문의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I는 26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연결기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조5228억 원, 2415억 원, 2140억 원을 기록했다. 전 분기 대비 각각 12.2%, 58.1%, 104.5%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46.6%, 301.5%, 58.6% 상승했다.

사업 부문별 전지사업 부문 매출은 1조9223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1.3% 증가했다. 원형전지 수요 확대와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로 인한 폴리머 전지 성수기 진입으로 소형전지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ESS(에너지저장장치)는 국내 상업용과 미주 전력용 판매가 증가했고, 자동차전지는 유럽 전기차 모델 공급이 확대되면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자재료 사업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5.3% 성장한 5982억 원을 기록했다. 반도체 소재의 메모리 반도체 중심 수요 증가와 편광 필름, OLED 등 디스플레이 소재의 고객 다변화, 공급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삼성SDI는 4분기 모든 사업 부문에서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 측은 “전지사업 부문 소형전지는 Non-IT 시장에서 원형 전지 수요가 꾸준히 성장할 전망이며, 폴리머전지는 중국 시장 공급 증가가 기대된다”라며 “중대형 전지는 ESS의 국내 전력용·상업용과 국내외·UPS 중심으로 시장 호조가 예상되며, 자동차 전지의 유럽 고객 신규 모델 공급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전자재료 사업부문은 반도체 소재 고객 다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편광필름의 대면적 TV와 모바일 중심 공급 확대, OLED 소재의 차세대 플랫폼 진입이 전망된다”라고 덧붙였다.

<신현석 기자>shs1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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