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코리아센터, 써머스플랫폼 통합 작업 본격화…DB연동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최근 인수한 써머스플랫폼(대표 최문석)과의 인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써머스플랫폼은 가격비교로 유명한 에누리닷컴을 운영하는 업체다.

우선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의 국내외 5만여 곳의 쇼핑몰 상품DB와 써머스플랫폼의 에누리닷컴 2억5000만건의 상품DB 연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쇼핑몰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즉,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은 에누리닷컴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노출 기회가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써머스플랫폼이 보유한 250만명 이상의 쇼핑구매데이터 등을 분석해 최신 상품 정보 및 트렌드 등을 메이크샵에 입점해 있는 쇼핑몰에 제공된다. 잘 팔리는 상품 정보 및 트렌드 등을 제공받은 쇼핑몰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생산하고 수량도 미리 예측이 가능해져 결국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과의 연동도 진행한다. 월 65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해외 인기상품 정보 1억 2천만건을 확보한 에누리닷컴과 1000만건 이상 해외배송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오픈마켓 테일리스트와의 상품DB를 연동한다. 이를 ㅗㅇ해 고객이 원하는 해외직구상품 검색과 가격비교, 몰테일 해외직구 인기 상품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이밖에 메이크샵과 몰테일 배송센터를 활용한 역직구플랫폼사업 ‘오픈 풀필먼트서비스’도 강화한다. 써머스플랫폼의 빅데이터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해외진출 쇼핑몰들의 해외판매상품을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해 보다 편리한 물류업무를 대행한다. 이미 양사는 빅데이터 표준화 및 연동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