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중국 시장에서의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와 MS 애저, 어도비 캠페인과 MS 다이나믹스 365,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MS 파워 BI 사이의 네이티브 기술 통합을 강화한다. 이미 24시 피트니스와 AAA 노스이스트, 전미실종아동센터 등 6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가 공동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확산도 가속화한다. 이는 중국기업인 21비아넷 블루클라우드가 호스팅하는 MS 애저에서 구동되며,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양사의 데이터모델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데이터 모델(XDM)’과 ‘MS 커먼 데이터 모델(Common Data Model)’을 표준 데이터 모델(standard Data Model)로 통합할 예정이다. 마케팅, 영업, 서비스 등 각기 다른 데이터 언어를 통일해 규모에 상관없이 일관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쉬워진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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