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비스

유라클, 모피어스 보안암호인증 키트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라클(대표 조준희)이 모바일 상에서 간편하게 사용자 인증을 적용할 수 있는 모피어스 보안암호인증 키트(이하 Morpheus SPA Kit)'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모피어스 보안암호인증 키트(Morpheus SPA Kit)’는 모바일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에서 가장 중요한 사용자 보안암호인증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이다.

유라클의 ‘모피어스 보안암호인증 키트(Morpheus SPA Kit)’는 이러한 시장 동향에 맞추어 현재 모바일 서비스에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보안암호인증 수단을 모바일 서비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모피어스 보안암호인증 키트에는 크게 패턴인증, 지문인증, 파이도(FIDO)의 세가지 암호 인증 방식이 적용됐다. 특히 패턴과 지문은 파이도(FIDO) 수준의 강력한 암호, 보안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 쉽게 모바일 서비스 상에 구현할 수 있도록 API 형태로 개발됐다.

파이도(FIDO)의 경우에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파이도 솔루션을 모피어스의 통합개발환경(IDE)에 연동시키는 방향으로 개발돼 현재는 라온시큐어의 파이도 솔루션과 연동이 되어 있으며, 향후 드림시큐리티, 센스톤 등의 제품을 연동할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BlockChain)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보안암호인증 기술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다. 현재 은행연합회의 블록체인시스템 구축을 모피어스 기술을 활용해 구축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이끈 유라클의 김영진 소장은 “모피어스 보안암호인증 키트(Morpheus SPA Kit)는 최근 모바일 서비스의 화두인 간편인증과 함께 높은 보안수준을 대응하고자 하는 시장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 “모피어스는 단순히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플랫폼이 아닌 모바일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키트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