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방송

과기정통부, 글로벌 5G 이벤트 개최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5세대 이동통신(이하 5G)을 선도하고 주요국가 간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2017년 11월 22일(수) 오전 JW메리어트호텔에서 ‘제4차 글로벌 5G 이벤트’를 개최했다.

글로벌 5G 이벤트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유럽연합 등이 5G 준비현황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제협력 회의다. 반기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부터 새롭게 참여한 브라질을 포함해 주요국 정부 관계자, 이동통신 사업자, 제조사를 비롯해 아·태 지역(터키, 대만,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전문가 400여명이 본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국의 5G 정책방향을 공유했으며,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갔다. 특히 5G와 타 산업(자율주행차, 가상‧증강현실 등) 간 융합서비스 관련 추진동향을 발표하고 관련 주요국 전문가들이 융합생태계 조성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5G 현장방문(서울 및 평창지역 등)을 진행하여 우리나라의 5G 준비현황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과기정통부 김용수 제2차관은 “우리 정부는 2018년 평창에서 5G 시범서비스의 성공과 2019년 상반기 5G 조기상용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5G와 타 산업간 융합서비스를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국내외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차기 제5차 글로벌 5G 이벤트는 2018년 상반기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