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페이스북이 국내 중소규모 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 효율 높은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비디오 투 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인력과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들이 모바일 광고 제작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교육한다. 페이스북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광고 샘플을 직접 제작해보는 실전 연습 시간도 제공된다.
이번 캠페인의 1차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비디오 템플릿 디자인 해커톤’이 진행됐다. 2차 프로그램인 ‘비디오 스토리텔링 해커톤’은 오는 10월20일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에서 실시된다. ▲페이스북 모바일 비디오 제작 팁 ▲비디오 광고를 위한 스토리텔링 법칙 등에 대한 교육 ▲스토리 구성 실습 등이 이뤄진다. 카드뉴스 제작 도구를 개발하는 국내 기업 ‘타일’이 참석해 마케터들을 도울 예정이다.
페이스북코리아 크리에이티브샵의 서흥교 이사는 “비디오 투 고는 패스트푸드 상점에서 즉석으로 음식을 받아가는 투 고(TO GO)의 의미처럼 쉽고 빠르게 모바일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으로 기획됐다”며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