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선 페이스북 기반의 마케팅 활동이 비지니스 목표 달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실제광고 효과를 데이터로 측정하는 방법, 모바일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공유됐다.
페이스북은 모바일과 TV가 상호 경쟁이 아닌 서로의 장점을 합쳐 시너지를 창출해낼 수 있는 관계라는 설명이다. 페이스북 자체 조사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TV를 병행한 마케팅 캠페인의 경우 타깃 도달률이 80.2%에 달했다. TV(38.5%), 페이스북(11.6%)만을 통한 캠페인들과 비교했을 때 더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TV 광고를 집행하면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병행할 경우 전 연령대에 걸쳐 브랜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을 통한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 전략도 소개됐다. 소비자들이 모바일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을 고려할 때, 카피나 로고, 제품 등 초반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요소들이 배치돼야 하고 무음환경을 고려한 비주얼 및 텍스트 배치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 페이스북의 조언이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페이스북은 전 세계 20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인 및 브랜드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규모와 산업군에 속한 기업들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효과적으로 찾기에 적합한 플랫폼”이라며 “오늘 세미나를 통해 보다 많은 마케터가 페이스북과 TV 마케팅을 병행해 비용 효율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딜라이트닷넷] 통신3사, ‘AI 브랜드’ 강화 나섰다…AI 전문기업 전환 속도
2025-04-11 17:31:18'ICT 협력채널' 한일중 ICT 장관회의 개최…7년만에 재개
2025-04-11 17:13:15[전문가기고] “지역경제 숨통, 케이블TV 지역광고 규제완화가 마중물”
2025-04-11 14:32:28"너흰 못 보는데 왜"…中 휩쓴 '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2025-04-11 13:49:19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기간 뷰티∙식품 거래액 ‘쑤욱’
2025-04-11 10:59:32카카오 김범수, 재판 불출석…"수술 회복중, 당분간 참석 어려워"
2025-04-11 18:13:14[DD퇴근길] 점유율 높인 '쿠팡이츠서비스', 영업이익률이 1.1% 라고?
2025-04-11 17:14:55"장애인 여행객도 자유롭게"…놀유니버스, 무장애 여행 캠페인 진행
2025-04-11 17:13:39하이브·경기북부청 공조…아티스트 딥페이크 범죄 피의자 검거
2025-04-11 17:12:56카카오, OECD 회의서 '상권 살리기' 성과 발표…"단골 1만명 확보"
2025-04-11 16:19:48[빅테크 24시] 인스타그램 "Z세대 놓칠라"…틱톡따라 검색 개편
2025-04-11 16: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