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이사 사장 한성숙)는 2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1296억원, 영업이익 2852억원, 순이익 171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4.4%, 전분기 대비 4.4%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6% 늘어났다. 다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1.9%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177억원(10%) ▲비즈니스플랫폼 5205억원(46%) ▲IT플랫폼 494억원(4%) ▲콘텐츠서비스 244억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176억원(37%)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신규 상품 개발과 플랫폼 고도화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1.9%,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8.1% 상승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도 모바일 검색 강화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2.6%, 전분기 대비 2.1% 성장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75.7%, 전분기 대비 13.8% 늘어났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앱스토어 사업 이관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1.0% 감소했다. 다만, 웹툰 및 V LIVE등의 성장으로 전분기와 비교하면 3.9% 증가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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