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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모바일뱅크 서비스 '리브' 개편...서비스확대, 편리성 강화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비대면 간편뱅킹앱인 ‘리브(Liiv)’를 전면 개편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리브(Liiv)’는 11개월여만에 200만명 가입고객을 돌파했으며, 현금거래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편에서 국민은행은 리브전용 대출 상품인 ‘KB 리브 간편대출’을 강화했다. ‘리브 간편대출’은 KB스타클럽 골드스타등급 이상이면 최고 300만원까지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쉽게 갚을 수 있는 소액 신용대출이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한 계좌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에 보이지 않도록 하는 부가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에서는 또 금융결제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계좌기반 온오프라인 결제서비스인‘리브뱅크페이’서비스, QR코드 및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간편송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국어서비스(영어,중국어,캄보디아어)를 통해 외국인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됐으며, 외국인도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송금, 환전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결제·교통·선물 등 다양한 기능을 리브앱 하나로 모아 고객의 일상생활과 함께하는‘모바일지갑’으로 거듭나는 것이 금번 서비스 개편 방향”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리브만의 특색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시장의 경쟁력 우위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리브 앱,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KB스타뱅킹, 락스타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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