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도체

LG디스플레이, 6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LG디스플레이(www.lgdisplay.com 부회장 한상범)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6-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이해관계자 설문 및 인터뷰 결과를 반영해 ▲신기술을 통한 제품 혁신 ▲안전보건 ▲친환경 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즐거운 직장 등 6가지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중국사업장 활동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구성, 중국에 특화된 이슈를 전달했다.

특히 2016년 영업이익 1조원 달성 등 경제적 성과와 전년 대비 20%이상 온실가스 감축 및 146%에 달하는 용수 재이용률 등 환경적 성과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분쟁광물 미사용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사회적 성과도 비중 있게 다뤘다. 더불어 보다 내실 있는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을 비롯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인터뷰를 확대하고 경영활동에 반영했다.

한상범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경제적 가치 창출뿐 아니라 사회, 환경적 가치창출에도 앞장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소통함으로써 지속적인 상생의 길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