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뉴스

티맥스소프트, 국산 SW업체와 클라우드 상생협력체 결성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티맥스소프트(kr.tmaxsoft.com 사장 노학명)는 자사를 포함한 국내 8개 소프트웨어(SW) 기업이 ‘클라우드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이외에 투비소프트, 코드팜, 유비디시전, 클립소프트, 비즈웰, 비즈아이솔루션, 커뮤니케어 등이 참여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8개사는 클라우드 시장확대와 공동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지원키로 하는 한편, 각 기업의 영업 및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할 방침이다. 또, 이같은 협력을 기반으로 외산 클라우드 벤더들과의 본격적인 경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8개사는 첫 번째 사업으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교육혁신 클라우드 옷을 입다’라는 주제로 각 대학 전산 관계자와 클라우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부산 센텀호텔에서 양일 간 세미나를 개최한다.

티맥스소프트 노학명 사장은 “본격적인 도입 및 성장이 예고되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사용편의성과 비용절감 등 고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다”며,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갖춘 국내 대표 SW 기업이 모인 클라우드 협의체를 구성한만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해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