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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고 ‘KEB 하나은행 회화 ’ 메뉴 통해 통번역 서비스 제공

- KEB 하나은행 , 네이버 '파파고' 와 통번역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EB하나은행 (은행장 함영주 , www.kebhana.com )은 28일, 네이버의 통번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 파파고 ’ 와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은행측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KEB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외국인 손님들이 언어의 장벽으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 파파고 ’ 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간체 ), 스페인어 , 프랑스어 등 총 6 개 언어에 대해서 음성 및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내 태국어 , 인도네시아어 , 베트남어 , 대만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KEB 하나은행은 ‘ 파파고 ’ 앱에 ‘KEB 하나은행 회화 ’ 메뉴를 추가하여 외국인 손님과 영업점 직원간의 창구 거래 시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부터 예금 신규 , 입출금 , 송금 등에 필요한 필수 예문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서비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 파파고앱 ’ 을 다운로드 하고 ‘ 파파고 파트너 ’ 메뉴를 통해 ‘KEB 하나은행 회화 ’ 를 선택하면 된다 .
KEB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 한국어와 영어 두 개의 언어 모두 익숙하지 못한 외국인 손님들이 의외로 많다 ” 며 , “ 이번 네이버와의 제휴는 외국인 손님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첫 단초가 될 것이며 , 앞으로도 외국인 손님과의 소통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 ” 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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