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인터넷쇼핑몰 11번가(www.11st.co.kr)를 운영하는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디지털 컨시어지 바로’(이하 챗봇 바로)가 30대 여성에게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가 챗봇 서비스를 개시한 3월 29일부터 지난 20일까지 서비스 이용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30대 여성(22.4%)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30대 남성(17.4%), 40대 남성(14.6%), 40대 여성(14.3%) 순으로 나타났다. 업체 측은 상대적으로 전자제품에 취약한 연령대 소비자들이 챗봇 서비스를 통해 제품 정보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김태양 SK플래닛 컨버세이셔널 커머스 본부장은 “챗봇 바로가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고 개인화된 쇼핑을 가능하게 하는 ‘퍼스널 쇼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증가률 1%대 회복…1만원 5G 요금제 효과 가시화?
2025-05-16 17:40:35[현장] 서울 성수서 셀럽 사로잡은 ‘칼 라거펠트’ 철학…“한국 사랑 돋보이네”
2025-05-16 14:59:11SKT, 이번 주말 약 90만개 유심 확보한다…“QR 유심재설정 준비 중”
2025-05-16 11:09:11“엄마아빠, 저예요” LGU+, AI로 순직소방관 목소리 복원
2025-05-16 09:25:30미디어산업 진흥 ‘마지막 기회’…“‘청와대 미디어수석’ 신설해야”
2025-05-15 17:43:18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아디다스 고객 정보 유출…"2024년 이전 고객센터 문의자 대상"
2025-05-16 17:22:14네이버,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 진행…"소성공인과 동반 성장"
2025-05-16 16: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