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음원플랫폼 멜론(www.melon.com)을 운영 중인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 박성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7 제1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멜론이 8년 연속 음악포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멜론은 음악포털 부문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모든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은 큐레이션, 스타커넥션 강화와 동시에 차별화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내 대표 K-컬쳐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회원 혜택 및 서비스 역시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4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멜론은 음악 포털 산업을 견인한 대표적 업체다. 아티스트와 기획사 대상으로 그동안 쌓아온 빅데이트를 무료로 개방하고 세계 최초 맞춤 큐레이션(추천) 기능도 구현했다. 이후 시간, 장소, 상황별 맞춤 큐레이션 ‘포유(For U)’와 고객의 감상패턴을 분석한 ‘뮤직DNA’로 추천 수준을 높이고 카카오(Kakao) 계정 및 결제시스템을 연동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멜론라디오, 멜론TV, 멜론매거진 등 콘텐츠도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