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2016년 개별 재무제표 기준 매출 305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36억2000만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9.7%, 150.1% 올랐으나 영업이익은 45.2% 감소했다.
작년 매출 증가는 ‘열혈강호’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중화권 매출과 ‘나이트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스팀) 및 모바일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의 신규 매출이 반영된 결과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의 증가가 주된 이유다. 개발비 비용처리 규모가 줄어든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대폭 확대됐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16년은 신규 매출원으로 인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고 개발비 일시 상각과 같이 대규모 영업외비용이 발생할 리스크를 완전히 제거하는 재무구조 개선을 마무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2017년 상반기는 모바일 AR게임 ‘캐치몬’ 국내 출시를 비롯해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과 웹게임, VR게임의 중국 출시로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이후 ‘귀혼’, ‘열혈강호 온라인’, ‘프린세스메이커’ 등 엠게임이 보유한 IP를 활용한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출시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 오는 3월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을 국내 출시한다. ‘열혈강호’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웹게임, 가상현실(VR) 게임으로 올 상반기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이 시작된다. 3월부터 중국 현지에서 열혈강호 VR이 서비스되고 상반기 내 엠게임이 그래픽 리소스를 제공한 룽투게임의 ‘열혈강호 모바일’과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후속작 ‘열혈강호전2’(가칭)이 출시를 앞뒀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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