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도체

LG이노텍, 협력사와 동반성장협약 체결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LG이노텍(www.lginnotek.co.kr 대표 박종석)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에프에스티에서 100여개 협력사와 ‘2017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LG이노텍 박종석 사장, 조인국 구매담당(상무)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2010년부터 매년 열린 이 행사는 LG이노텍과 협력사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다. 협약에 따라 LG이노텍은 협력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 기술, 경영, 교육 분야 지원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올해 630억원 규모의 협력사 지원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한다. 이 펀드를 활용하면 협력사는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지난 6년간 이 회사의 85개 협력사가 총 700억원의 동반성장 자금을 지원 받았다.

협력사와의 기술 협력도 추진한다. 기술 협력 차원의 ‘공동혁신활동’은 협력사와 함께 신기술 개발 및 품질·생산성 향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력사에 테스트 환경 및 전문 인력, 구매처 확보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매년 50여 개 과제가 진행 중이며 원가 절감과 함께 매출 확대 등 상생효과를 거뒀다.

또한 신제품 개발 단계에서도 협력사 참여 확대, 경영 상담을 지속 강화한다. 이 밖에도 협력사 임직원 교육 과정의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