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하나멤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1Q(원큐)카드’ 시리즈가 지난 해 10월 첫 출시 이후 14개월 만에 200만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손님의 생활패턴에 따라 ▲Living, ▲Shopping, ▲Special, ▲Daily, ▲All In, ▲Pay, ▲Business 등으로 분류되는 1Q카드 상품은 업종 사용금액에 따라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KEB하나은행 결제계좌 지정 시 커피할인의 기본구조를 갖추고 있다.
생활 밀착형인 1Q Living카드는 주유와 학원업종에서, 쇼핑형인 1Q Shopping카드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사용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1Q Special카드는 지역마트를 이용하시는 손님들을 위한 혜택을 담고 있다.
업종 및 가맹점에 대한 고민 없이 사용하고 혜택 받기를 원하는 손님은 1Q Daily카드와 1Q Pay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1Q Daily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적립한도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1Q Pay카드는 모바일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1%를, 그 외 사용 시에는 0.3% 비율로 제한 없이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1Q All in(올인)카드는, 더욱 많은 혜택을 원하는 손님을 위한 카드로 생활∙마트∙백화점을 기본으로 주유∙학원∙병원∙해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인 손님에게는 1Q Business카드를 통해 하나머니 적립과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손님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손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특화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tag1 카드’ 3종을 출시했다. 주요 쇼핑 6개 업종에서 월 1회 1개 업종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쇼핑선택서비스, 그리고 통신∙대중교통∙영화 혜택을 기본서비스로 제공한다.
홍장의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멤버스 1Q(원큐)카드 시리즈는 하나머니를 쉽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하나멤버스도 700만이 넘는 회원을 돌파한 데 이어 1Q(원큐)카드도 200만좌를 돌파하는 등 반응이 굉장히 뜨거운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 손님의 만족을 위하여 더 좋은 상품 및 이벤트로 보답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 신동호 EBS 신임사장 임명 제동…집행정지 신청 인용
2025-04-07 17:31:11유상임 장관, 잔여 임기 과제는… "GPU 보릿고개, 추경 절실" (종합)
2025-04-07 14:07:45[일문일답] 유상임 장관 “남은 임기 2개월 남짓…ICT 발전 위해 최선”
2025-04-07 13:35:25과기정통부, 6G 리더십 확보한다…저궤도 위성통신 R&D 착수
2025-04-07 11:00:00KT “AI로 392건 보이스피싱탐지, 160억원 피해예방 효과”
2025-04-07 10:12:28[인터뷰] “메시지 마케팅 시장, 지속 성장 중”...iM택시가 KT 택한 이유는?
2025-04-07 09:00:00[단독] 남성판 '호텔 델루나'…신작 '그랜드 갤럭시' 넷플릭스行
2025-04-07 17:39:51[DD퇴근길] IDC 꺼지자 시스템 셧다운…"메일나라, 복구 중"
2025-04-07 17:10:02네이버-브릴리언트 코리아, AI기술-데이터 협력 시작한다
2025-04-07 16:41:06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높인다…3년 연속 보조기기 지원
2025-04-07 14:49:33지그재그,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개최…최대 97% 할인
2025-04-07 1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