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시장조사업체 앱에이프(App Ape)에 따르면 포켓몬 고는 지난 22일 출시 첫날 일본의 국민 게임으로 불리는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사용자 수를 넘어선데 이어 둘째 날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DAU(하루 활성사용자수)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앱에이프가 현지 5만여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단말기를 분석한 결과다.
앱에이프 측은 “평소에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의 20%도 포켓몬 GO에 관심이 있다는 크리에이티브 재팬의 조사처럼 포켓몬 GO는 평소에 게임을 하지 않는 연령대까지 성공적으로 끌어들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국내 이용자 현황은 어떨까. 앱에이프(App Ape)는 국내 5만여 안드로이드 OS 단말기를 분석한 결과, 7월 14일에 사용자 수가 정점을 찍은 뒤 감소하는 추세를 나타났다. 국내에선 속초 등 강원도 일부 지역이나 울산 간절곶 인근에서만 즐길 수 있어 지속적인 관심사가 되기 어려운 까닭으로 풀이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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