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으로 한국씨티은행은 컨텐츠 메뉴와 거래성 메뉴를 분리, 기존의 복잡한 금융회사 홈페이지 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컨텐츠 메뉴와 로그인이 필요한 거래성 메뉴를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더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졌다. 특히 메인화면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위해 공지사항, 프로모션 등의 새 소식과 조회, 이체 등의 자주 찾는 메뉴로만 구성했다.
모바일과 태블릿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PC, 모바일, 태블릿도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각각의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으로 개선했다. 그 밖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상품목록에서 고객이 쉽게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멀티기능바’가 추가됐다. 멀티기능바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목록과 상세화면에 동일하게 배치해 필요할 때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씨티은행 디지털뱅킹부 김민권 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신규고객, 뱅킹고객, 카드고객에게 맞춤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이 불필요한 메뉴에 노출되지 않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온라인뱅킹 이용편의를 위한 연구와 개선에 힘써 No.1 디지털뱅킹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맞이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가습기, 갤럭시 기어 S2,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OTT레이더] '김혜자♥손석구' 현생 초월 로맨스 시작, 넷플릭스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04-20 10:27:39[인터뷰] 26만 이용자 입과 귀 돼주는 ‘손짓’...KT수어상담사가 보람 느낀 순간은?
2025-04-20 09:00:00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사내맞선·악연…카카오엔터 웹툰 IP 흥행, '바니와 오빠들'도?
2025-04-20 13:44:05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