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회공헌

삼성전자,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조기 발굴과 확보 위해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삼성전자가 대학생들의 프로그래밍 학습 장려에 나선다. 이를 통해 우수한 대학생 프로그래머를 육성, 발굴할 계획이다.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의 프로그래밍 학습을 장려하고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대학생 프로그래머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년, 전공 제한 없이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18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codeground.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2차 예선은 각각 10월 24일과 11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며, 본선은 2016년 1월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치뤄진다. 본선 상위 23명에게는 총 4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삼성전자 채용전형 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대학교에는 1000만원 상당의 실습 기자재가 지원된다.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우수 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해 본 대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프트웨어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를 시작으로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