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구글(www.google.com 지사장 존 리)과 손잡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올레드) TV의 글로벌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지난 22일 LG전자는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구글과 함께 ‘올레드 TV 디지털 마케팅 협력 선포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해외영업그룹장 김기완 부사장, 구글코리아 대표 존 리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LG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올레드 TV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구글과의 공동 마케팅 목표를 글로벌 프리미엄 TV 잠재고객 약 1억명으로 정했다. LG전자는 소득 수준이 높으면서, 화질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고객들에게 더욱 집중한다.
LG전자는 검색, 유튜브와 같은 구글의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인지도 제고 ▲제품 우수성 인지 ▲브랜드 호감도 상승 ▲실질 구매 등 소비자가 올레드 TV를 구매할 때까지의 각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김기완 부사장은 “올레드 TV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고 브랜드 위상을 보다 높여 잠재고객들이 프리미엄 TV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글코리아 대표 존 리 사장은 “앞으로도 LG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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