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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SUHD TV’ 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이번 달부터 동남아(호주, 뉴질랜드 포함)에서 ‘SUHD TV’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남아시아 인구는 6억 이상으로 러시아를 제외한 유럽 대륙인구와 맞먹으며 TV 시장 규모로는 중국, 북미, 서유럽에 이어 4번째로 큰 신흥 시장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프리미엄 울트라HD(UHD) TV 시장에서 작년 46.7%의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출시 행사는 9일 말레이시아, 14일 호주에 이어 5월 초까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9개 지역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싱가포르에서는 17일 미디어와 VIP 고객 등을 초청해 최대 쇼핑몰인 비보 시티에서 출시행사를 진행했으며 별도로 싱가포르 유통 업체와 함께 5월 초까지 8개 주요 매장에서 제품 체험 행사를 연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현지 대표 영화감독인 오스만 알리를 비롯해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에서 78인치 SUHD 8대를 비롯해 SUHD TV 23대를 판매되는 등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동남아 전역에서 진행되는 로드쇼를 통해 SUHD TV의 화질을 고객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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