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택시’ 승객용 앱 서비스는 자동으로 승객의 위치를 파악한 후 주변의 빈 택시들이 지도에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승객이 배차를 요청하면 자동 배차된 후 택시가 이동하는 상황이 지도위에 보여진다. 예상대기시간과 예상요금정보도 제공된다.
본인이 원하는 택시를 지정할 수 있는 것도 차별화 포인트의 하나로, 운전자와 차량정보, 평점 등을 확인한 후 원하는 택시를 골라탈 수 있는 회원용 서비스도 제공된다.
‘티머니택시’는 ‘운전자 심야 추가보상’ 등 다양한 정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택시 타기가 어려운 주요지점에서의 심야시간대 콜수락률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서비스출시 이벤트로 운전자와 승객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앱택시 이용을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문콜사와의 제휴를 통해 운전자가 스마트폰은 물론 기존의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배차요청, 탑승확인 등을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운전 중 스마트폰 조작에 따른 운전자 및 승객의 불안감·불편함 및 안전운전까지 고려한 것이다.
김형민 한국스마트카드 상무는 “한국스마트카드는 지난 10년간 쉽고 편리한 택시 카드결제 문화를 이끌어 온 만큼 높은 사업이해도와 노하우가 있으며 택시업계의 깊은 신뢰를 받고 있다”며 “상생모델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업계와 함께 앱택시 서비스라는 새로운 택시문화를 또 한번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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