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이 2014년 4분기 실적으로 매출 415억원, 영업이익 19억원, 당기순이익 5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 85%,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109.8%가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은 국내에서 ‘별이되어라!’와 ‘이사만루2014 KBO’의 흥행과 ‘몬스터워로드’, ‘피싱마스터’의 지속적인 인기가 보탬이 됐다. 이와 함께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다크어벤저2’, ‘엘룬사가’ 등의 신작들이 성과도 가세했다.
2014년 연간 실적은 매출 1450억원, 영업이익 113억원, 당기순이익 22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8.5%, 62.8% 증가, 영업이익은 6.2% 감소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투자확대 등으로 소폭 감소했다.
한편 게임빌은 2015년 매출 목표로 전년대비 50% 성장한 2171억원으로 잡았다.
게임빌은 올해 세계 무대를 겨냥한 빅히트 브랜드 육성에 집중하고, ‘유명 PC 온라인게임의 모바일게임화’를 지속적으로 가져갈 예정이다. RPG, 스포츠, 전략 신작 등 약 20종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