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어벤저 시리즈는 지난 2013년 5월에 첫 출시된 이후 작년 11월 2편이 공개된 바 있다. 이 게임은 게임빌이 투자한 불리언게임즈에서 개발했다. 현재 다크어벤저 시리즈는 1편이 1800만건, 2편이 700만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 중으로 출시 2년이 채 안돼 국내 모바일게임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급부상했다.
게임빌은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흥행 이유에 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루 통할 수 있도록 저사양에 맞춘 전략과 함께 ▲실시간 네트워크 콘텐츠 ▲기기 요구제원 대비한 고품질의 그래픽 ▲글로벌 서비스 운영 등을 꼽았다.
최근 출시한 다크어벤저2는 현재 전 세계 15개 국가 구글플레이 전체 게임 매출 순위에서 톱 50에 올라있다.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등 전 세계 15개 언어로 현지화돼 세계 각국에서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J메조미디어, 디지털광고 특화 AI 어시스턴트 ‘앤써’ 출시
2025-04-17 10:40:40뉴 아이디, 현대자동차와 차량 내 FAST 서비스 출시
2025-04-17 10:23:24SKT, 차세대 가상화 기지국 상용망 실증…’네트워크AI’ 실현 속도
2025-04-17 09:41:43최민희 의원, 부총리급 '과기정통인공지능부' 격상 개정안 발의
2025-04-16 18:17:07스타링크 韓 진출 임박…정부, 전파 혼간섭 방지 '총력'
2025-04-16 17:54:18라이엇게임즈, 국가유산 사업 지원해 조선 왕실 유산 보존 도왔다
2025-04-17 11:43:13팝업부터 맛집까지, 성수동 정보 한눈에… ‘성수동고릴라’ 정식 출시
2025-04-17 11:43:035월 황금연휴에 몰린다…국내여행 '대세' 日 여행도 '선전'
2025-04-17 10:24:22韓 시장 다시 찾은 데이팅 앱 '페어즈', 이번엔 성공할까
2025-04-17 10:23:52패션플랫폼의 ‘이유 있는 외출’…‘체험’ 한계 넘는 뷰티 팝업 경쟁
2025-04-17 09:58:46무신사 글로벌, 일본에서 터졌다…1분기 거래액 114% 급증
2025-04-17 09: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