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간판게임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장기 흥행과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스포츠 게임들의 안정적 매출, 사커스피리츠, 타이니팜, 쿵푸펫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성과가 합산된 결과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전개로 전분기대비 22% 감소했으나 견고한 수익구조를 이어갔다.
2014년 연간 실적은 매출 2347억원, 영업이익 1012억원, 당기순이익 79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매출 188%, 영업이익 1,209%, 당기순이익 309%가 증가했다. 역대 최대 실적이다. 지난해 선보인 신작 서머너즈워의 전 세계적 흥행이 뒷받침됐다. 해외 매출은 전년대비 523%가 성장한 1722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3%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15년 매출 3989억원, 영업이익 1571억원, 당기순이익 1228억원을 목표로 하는 경영 계획을 밝혔다. 이는 2014년 대비 매출 70%, 영업이익 54%가 증가한 수치다.
이용국 컴투스 부사장은 “그간 쌓아온 경험을 신규 게임들에 전수해 흥행 가능성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컴투스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 클래스 게임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촉발된 'AI 저작권'…"법·정책 논의 필요해"
2025-05-20 17:15:02"JTBC 중계권 입찰 문제없다"…법원, 지상파 3사 가처분 기각
2025-05-20 16:47:18우주청, 위성정보활용협의체 실무자 교육…"공공서비스 적용 확대"
2025-05-20 16:08:37[NSIS 2025] SKT 해킹 충격…과기정통부, "새로운 정보보호체계 마련"
2025-05-20 15:37:44[NSIS 2025] SKB "양자기술 이용한 공격? 양자로 막는다"
2025-05-20 15:17:26크래프톤, 110억원 기부로 카이스트에 교육·연구 공간 건립
2025-05-20 18:15:20"폭싹 속았수다도 참여했는데"…韓 VFX 상장사, '적자 늪' 여전
2025-05-20 17:40:14카카오엔터 장윤중 공동대표, 빌보드 '2025 글로벌 파워 플레이어스' 선정
2025-05-20 17:15:13게임위, '발라트로' 등급 재결정…'청불'서 '15세 이용가'로
2025-05-20 16:41:29[NSIS 2025] 세일포인트 "보안의 중심은 이제 '아이덴티티'…권한 기반 보안 강조
2025-05-20 15:49:13‘크리에이터 전성시대’…1인 콘텐츠 넘어 이제는 플랫폼이 키운다
2025-05-20 15: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