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는 이날 행사에서 자사의 비즈니스 성장의 주요 열쇠는 바로 ‘파트너’라며 오는 2016년까지 유닉스, x86서버, 스토리지 등의 하드웨어(HW) 플랫폼 매출을 현재의 500억대 수준에서 1300억 수준으로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파트너들이 격심한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유연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신규 시장 발굴,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도모해 나간드는 계획이다.
또한 마케팅 펀드 지원 중심에서 획기적인 비즈니스 인프라 확대를 위한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투자계획도 고려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IoT 등 새로운 시장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HW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 및 서비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만간 대형 신규 파트너 영입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쯔 이영환 전무는 “후지쯔의 DNA는 장기적인 로드맵과 R&D투자”라며 “후지쯔는 매각 루머가 없는 유일한 글로벌 벤더로서 하드웨어 사업에 대한 광범위하고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모든 HW 플랫폼에 대해 명확한 차기 제품 로드맵을 보유하는 등 신뢰성 높은 제품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성과보상, 수준 높은 기술 지원 및 교육 등 폭넓은 혜택을 파트너사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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