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12%, 754%, 331%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104%, 784%, 1225% 증가했다.
회사 측은 ‘낚시의 신’과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 등 신작 게임의 글로벌 흥행이 이와 같은 가파른 성장을 견인했으며, 1년 이상 장기 흥행을 하고 있는 ‘골프스타’를 비롯해 '타이니팜' 등 기존 게임들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려 최대 분기 실적에 일조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2분기 해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13% 성장하며 291억원을 기록, 전체 매출의 68%에 달하는 성과를 보였다.
2분기 영업이익률 또한 전년동기 10%에서 40%로 크게 증가했다. 이는 주요 매출원인 ‘낚시의 신’, ‘서머너즈 워’, ‘골프스타’ 등이 자체 개발작인 점과 자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마진율이 대폭 개선된 결과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실적발표와 함께 연간 경영계획도 수정 발표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641억원,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연초 제시했던 2014년 경영목표에서 매출 63%, 영업이익 108%를 이미 달성했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과 ‘서머너즈 워’ 등의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와 하반기 신작 라인업 추가에 따라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를 2030억원, 846억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 매출 비중 역시 전체의 73%인 1477억원으로 높여 잡았다.
컴투스 최백용 전무(CFO)는 “컴투스는 ‘낚시의 신’, ‘서머너즈 워’ 등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입증된 개발력과 이를 통해 확보한 글로벌 유저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후속작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컴투스는 미국, 중국, 일본의 해외법인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부문을 확대, 강화해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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