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은 지난 6월 SK플래닛이 선보인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브랜드로 모바일 지갑 ‘시럽(구 스마트월렛), 통합 멤버쉽 서비스 ‘OK캐쉬백 by 시럽’, 모바일 상품권 ‘시럽 기프티콘’으로 구성돼 있다. GPS를 활용해 지리적으로 가상의 울타리를 설정, 소비자가 울타리 안에 진입 시 정보를 제공해주는 가상 권역 설정 기술 ‘지오펜싱(Geo-fencing)’과 매장에 설치된 비콘(무선통신 장치)을 통해 매장 진입 고객의 스마트폰을 인식해 각종 쇼핑정보를 전송해주는 저전력블루투스(BLE: Bluetooth Low Energy) 등의 기술이 적용돼 있다.
이에 따라 행사 기간 중 아브뉴프랑을 방문하는 OK캐쉬백 앱 사용자는 자동 푸쉬 알림 기능을 통해 공통 혜택 정보를 받게 되며, 레스토랑, 카페, 편집샵 등 특정 매장에 들어갈 경우 자동으로 각종 쿠폰 및 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18개의 중소 매장들은 시럽 및 OK캐쉬백 앱을 통해 광고, 분당·판교 권역별 모바일 전단, 매장 방문자 대상 혜택 자동 알림 및 체크인 기능 등을 활용해 집에서부터 매장 방문 시까지 각 시점별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졌다.
SK플래닛의 이준식 부문장은 “지난 6월 통합 커머스 브랜드 ‘시럽’ 출시 이후 오프라인 매장의 스마트 쇼핑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며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 및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시럽 브랜드가 추구하는 ‘시간·장소·목적에 맞는 스마트한 소비가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삼성전자, 조기 사장단 인사 단행…올해의 '카카오 이모티콘'은?
2024-11-27 17:27:20티빙·웨이브 합병 임박?…모회사들 OTT 사업결합 위한 전략적 투자
2024-11-27 17:06:53"IPTV부터 오리지널 콘텐츠까지"…KT, 'AI'로 미디어사업 혁신
2024-11-27 16:50:194년만에 대표 교체한 LGU+, 후속 임원인사는 '볼트업' 수장
2024-11-27 16:44:04시공간 초월 오프닝에 꼬마 지용이까지…최신 기술 총망라된 '2024 마마 어워즈'
2024-11-27 16:43:08알뜰폰 점유율 제한, ‘졸속심사’ 논란…소위 전날 수정의견 공유
2024-11-27 13:17:35‘분할 위기’ 구글 재판, 내년 4월 진행…“정권 바뀌어도 예정대로”
2024-11-27 18:25:37“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 韓 이스포츠 도약 기회로 삼아야”
2024-11-27 18:24:54[DD퇴근길] 삼성전자, 조기 사장단 인사 단행…올해의 '카카오 이모티콘'은?
2024-11-27 17:27:20“불법 유통 대응력 우수”…네이버웹툰, 문체부 장관 표창
2024-11-27 16:44:21블로믹스 ‘테일즈런너RPG’, 정식 출시 앞서 사전 공개 서비스 시작
2024-11-27 12:06:19정부, 택시 플랫폼 배차·요금 개선 권한 가진다…연말 법 개정 추진
2024-11-27 10:2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