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for Kakao’(블레이드)는 국내 하드코어 모바일 액션 RPG의 새 지평을 연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캐주얼 RPG가 주류를 이루던 국내 시장에 묵직한 타격감을 구현한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여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게임은 지난 4월 22일 출시 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및 매출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도 양대 앱 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를 유지 중이다. 이번 3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출시 40일만에 기록한 성과로 국내 하드코어 모바일 액션 RPG 중 가장 빠른 성장세다.
소태환 4:33 대표는 “스타 PD 김재영 대표의 모바일 처녀작 ‘블레이드 for Kakao’가 이런 대기록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은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블레이드 for Kakao’가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재미를 끊임없이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4:33은 지난달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서 볼 수 있는 마을과 동일한 ‘광장’ 시스템을 블레이드에 추가하고 연이어 최고 레벨을 40에서 50으로 상향, 스테이지를 60에서 80까지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 for Kakao’ 공식 카페(cafe.naver.com/blade4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