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출시된 밴드는 특정 그룹의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폐쇄형 SNS다.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지인들과 소통이 가능한 카카오톡과는 다른 서비스다. 밴드는 지난해 기준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750만 그룹이 운영되고 있다.
네이버는 밴드의 게임 서비스가 모바일 메신저의 라인(LINE)이나 카카오톡과 같은 게임 채널링 방식이 될 것인지는 정해지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개발사들의 의견을 구해 서비스 방향을 정하겠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네이버 측은 “밴드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여러 서비스를 고민하던 중에 게임도 고려가 된 것”이라며 “개발사들과 미팅을 가지는 등 의견을 수렴해서 올 상반기 중으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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