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27일 유럽 청소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3’ 전시회에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로봇청소기 ‘로보킹’, 오토무빙 기술이 적용된 청소기 ‘로보싸이킹’, 침구청소기의 선을 없앤 ‘침구킹’ 등 프리미엄 청소기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LG전자 청소기의 특징은 ‘쉽고 편리한 청소기’다.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해 고객에게 기대 그 이상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청소기 대표 모델로 내세웠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제어 기능이 특징이다. 청소기 본체의 버튼을 누르거나 리모컨을 찾을 필요 없이 항상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작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에 들어있는 ‘청소 다이어리’ 기능도 포함됐다. 청소를 시켜놓고 외출 후에 돌아 왔을 때 로봇청소기가 어떤 공간을 어떻게 청소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로보싸이킹은 스스로 사용자를 따라 다니는 오토무빙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청소 진행 방향으로 청소기가 자동으로 움직여 무거운 본체를 끌어 당길 필요가 없어 청소가 쉽고 편리하다.
청소기 손잡이에 있는 초음파 센서와 본체에 있는 3개의 초음파 센서가 위치 변화를 인식해 바퀴를 구동시켜 청소기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간다.
무선으로 청소하는 침구청소기 침구킹도 IFA2013에서 처음 소개한다. 침구청소기 본체에 연결된 선을 없애 이동이 편리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IFA전시회에 스마트폰으로 작동되는 로보킹의 편리하고 정교한 청소 성능과 함께 역동적인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는 ‘로보킹 군무 공연’도 마련해 재미와 함께 기술력을 뽐낼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LG전자 청소기의 최고 강점은 쉽고 편리한 스마트 기능”이라며 “뛰어난 성능의 다양한 제품을 유럽시장에 선보여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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