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KT가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해 서비스 개선 및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1일 발표했다. KT는 어도비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타깃’ 등을 도입했다.
어도비 측에 따르면, KT는 지난 해 3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온라인 고객서비스 페이지인 올레닷컴(www.olleh.com)의 운영 및 개편을 위해 도입했다.
인터넷, 휴대전화, TV, 고객 서비스 등 100여 개의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기존의 유무선 브랜드를 올레닷컴이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고객 이탈을 최소화 하고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를 통해 올레닷컴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어떤 사용자가 어떠한 경로로 특정 메뉴나 배너, 텍스트 등에 관심을표했는지, 이탈률이 높은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올레닷컴을 찾는 이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특성에 따라 그룹화 한 후 각 집단 별로 접속 시 보여지는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노출을 다르게 설정했다.
KT 측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웹, 모바일, SNS 등 디지털 분석 역량 개발을 강화하여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KT가 1년 간의 운영을 통해 이렇듯 성공적인 효과를 보인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이는 디지털 시대에 국내 선도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