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KT가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해 서비스 개선 및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1일 발표했다. KT는 어도비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타깃’ 등을 도입했다.
어도비 측에 따르면, KT는 지난 해 3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온라인 고객서비스 페이지인 올레닷컴(www.olleh.com)의 운영 및 개편을 위해 도입했다.
인터넷, 휴대전화, TV, 고객 서비스 등 100여 개의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기존의 유무선 브랜드를 올레닷컴이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고객 이탈을 최소화 하고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를 통해 올레닷컴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어떤 사용자가 어떠한 경로로 특정 메뉴나 배너, 텍스트 등에 관심을표했는지, 이탈률이 높은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올레닷컴을 찾는 이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특성에 따라 그룹화 한 후 각 집단 별로 접속 시 보여지는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노출을 다르게 설정했다.
KT 측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웹, 모바일, SNS 등 디지털 분석 역량 개발을 강화하여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KT가 1년 간의 운영을 통해 이렇듯 성공적인 효과를 보인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이는 디지털 시대에 국내 선도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