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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닷컴에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KT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해 서비스 개선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1 발표했다. KT 어도비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인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타깃등을 도입했다.


어도비 측에 따르면, KT 지난 3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온라인 고객서비스 페이지인 올레닷컴(www.olleh.com) 운영  개편을 위해 도입했다


인터넷휴대전화, TV, 고객 서비스  100 개의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기존의 유무선 브랜드를 올레닷컴이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고객 이탈을 최소화 하고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를 통해 올레닷컴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어떤 사용자가 어떠한 경로로 특정 메뉴나 배너텍스트 등에 관심을표했는지이탈률이 높은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를 확보할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레닷컴을 찾는 이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특성에 따라 그룹화  집단 별로 접속  보여지는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노출을 다르게 설정했다.


KT 측은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모바일, SNS  디지털 분석 역량 개발을 강화하여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이라고 밝혔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KT 1 간의 운영을 통해 이렇듯 성공적인 효과를 보인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 이는 디지털 시대에 국내 선도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밝혔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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