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KT가 자사의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해 서비스 개선 및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1일 발표했다. KT는 어도비의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타깃’ 등을 도입했다.
어도비 측에 따르면, KT는 지난 해 3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온라인 고객서비스 페이지인 올레닷컴(www.olleh.com)의 운영 및 개편을 위해 도입했다.
인터넷, 휴대전화, TV, 고객 서비스 등 100여 개의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기존의 유무선 브랜드를 올레닷컴이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고객 이탈을 최소화 하고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를 통해 올레닷컴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어떤 사용자가 어떠한 경로로 특정 메뉴나 배너, 텍스트 등에 관심을표했는지, 이탈률이 높은 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올레닷컴을 찾는 이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특성에 따라 그룹화 한 후 각 집단 별로 접속 시 보여지는 웹사이트의 카테고리 노출을 다르게 설정했다.
KT 측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웹, 모바일, SNS 등 디지털 분석 역량 개발을 강화하여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어도비 지준영 대표는 “KT가 1년 간의 운영을 통해 이렇듯 성공적인 효과를 보인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이는 디지털 시대에 국내 선도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OTT레이더] '김혜자♥손석구' 현생 초월 로맨스 시작, 넷플릭스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04-20 10:27:39[인터뷰] 26만 이용자 입과 귀 돼주는 ‘손짓’...KT수어상담사가 보람 느낀 순간은?
2025-04-20 09:00:00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사내맞선·악연…카카오엔터 웹툰 IP 흥행, '바니와 오빠들'도?
2025-04-20 13:44:05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