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www.nhncorp.com 대표 김상헌)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기준 2013년 1분기 연결실적으로 매출액 6736억원, 영업이익 1911억원, 당기순이익 157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17.6%, 영업이익 10.5%, 당기순이익 15.6% 모두 상승한 수치이다. 전분기대비 실적은 매출 3.3%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1%, 6.4% 감소했다.
1분기 매출원 비중은 ▲검색광고 매출 49% ▲게임매출 23% ▲디스플레이광고 12% ▲기타매출 16%이다.
검색광고는 광고주 증가, 모바일 등 신규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1%, 전분기대비 4% 증가한 327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년동기 대비로는 2.4% 증가, 전분기 대비로는 16.7% 감소한 790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게임은 웹보드게임 보수적 기조 유지로 전년동기대비 4.7% 감소했으나, 모바일 및 PC 퍼블리싱 게임 호조세로 전분기대비로는 5% 성장한 1563억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 매출의 지속적인 호조세로 전년동기대비 204.8%, 전분기대비 18.7% 성장한 1105억원이다.
지역별 매출의 경우 ▲국내는 전년동기대비 7.6%, 전분기대비 4.5% 증가한 5,204억원을 ▲해외는 전년동기대비 71.4% 증가했으나 환율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0.5% 감소한 1532억원을 기록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1분기에는 라인 및 해외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NHN은 1분기에 캠프모바일, 라인플러스 등 신규 법인을 설립하는 등 모바일 시대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정비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 모바일,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기록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