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원하는 장소·조건 올리면 매장 점주들에 맞춤 제안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고객과 매장 업주를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인 ‘돌.직.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돌.직.구’는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모임 장소 조건을 올리면 인근 매장 점주들이 1:1 맞춤 제안을 하는 위치기반 딜(거래) 매칭 서비스이다. 예컨대 손님이 ‘5월 1일, 광화문, 저녁 6시, 4명, 예산 6만원’와 같은 모임 조건을 씨온 앱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인근 매장 점주들이 그에 맞는 서비스로 응찰 경쟁을 벌이는 소비자 주도형 서비스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손님은 점주들이 경쟁적으로 제안하는 할인, 쿠폰, 1+1 서비스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비교 선택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장소가 있다면 낙찰 버튼을 누른 후 전화 예약해 방문하면 되는 방식이다.
한편 씨온은 위치기반 SNS로 ‘지금’과 ‘내 위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로 대화 ▲체크인 하면서 게임 ▲주변 정보 얻기 ▲할인쿠폰 및 이벤트를 제공 받는 등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씨온 앱은 구글플레이, T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돌.직.구’를 통해 매장을 이용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LG 울트라북을 증정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