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대우일렉(www.dwe.co.kr 대표 이재형)이 7일 맞춤형 제품을 통해 일본 냉장고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고-엔저’ 영향으로 수출시장에서 채산성이 악화되는 가운데 틈새시장 공략으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일본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싱글족을 겨냥, 소형 콤비냉장고(냉장실이 위에 있고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형태의 냉장고)를 전략제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240리터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150리터 소형 인테리어 콤비 냉장고 신제품을 새로이 선보이며 일본 틈새시장 공략용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대우일렉 콤비냉장고는 지난해 누적판매 2만대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전년대비 50% 증가한 3만대 판매가 목표다,.
대우일렉 강종구 일본법인장은 “현지 업체들의 시장 장악력이 큰 지역의 경우 문화특성 등을 반영한 제품으로 파고들어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며 “기술과 문화가 함께 호흡하는 제품으로 일본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