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대우일렉(www.dwe.co.kr 대표 이재형)이 7일 맞춤형 제품을 통해 일본 냉장고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고-엔저’ 영향으로 수출시장에서 채산성이 악화되는 가운데 틈새시장 공략으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일본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싱글족을 겨냥, 소형 콤비냉장고(냉장실이 위에 있고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형태의 냉장고)를 전략제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240리터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150리터 소형 인테리어 콤비 냉장고 신제품을 새로이 선보이며 일본 틈새시장 공략용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대우일렉 콤비냉장고는 지난해 누적판매 2만대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전년대비 50% 증가한 3만대 판매가 목표다,.
대우일렉 강종구 일본법인장은 “현지 업체들의 시장 장악력이 큰 지역의 경우 문화특성 등을 반영한 제품으로 파고들어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며 “기술과 문화가 함께 호흡하는 제품으로 일본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