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대우일렉(www.dwe.co.kr 대표 이재형)이 7일 맞춤형 제품을 통해 일본 냉장고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고-엔저’ 영향으로 수출시장에서 채산성이 악화되는 가운데 틈새시장 공략으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일본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싱글족을 겨냥, 소형 콤비냉장고(냉장실이 위에 있고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형태의 냉장고)를 전략제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240리터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150리터 소형 인테리어 콤비 냉장고 신제품을 새로이 선보이며 일본 틈새시장 공략용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대우일렉 콤비냉장고는 지난해 누적판매 2만대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전년대비 50% 증가한 3만대 판매가 목표다,.
대우일렉 강종구 일본법인장은 “현지 업체들의 시장 장악력이 큰 지역의 경우 문화특성 등을 반영한 제품으로 파고들어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며 “기술과 문화가 함께 호흡하는 제품으로 일본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