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대우일렉(www.dwe.co.kr 대표 이재형)이 7일 맞춤형 제품을 통해 일본 냉장고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고-엔저’ 영향으로 수출시장에서 채산성이 악화되는 가운데 틈새시장 공략으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일본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싱글족을 겨냥, 소형 콤비냉장고(냉장실이 위에 있고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형태의 냉장고)를 전략제품으로 내세웠다.
지난해 240리터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번에 150리터 소형 인테리어 콤비 냉장고 신제품을 새로이 선보이며 일본 틈새시장 공략용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대우일렉 콤비냉장고는 지난해 누적판매 2만대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전년대비 50% 증가한 3만대 판매가 목표다,.
대우일렉 강종구 일본법인장은 “현지 업체들의 시장 장악력이 큰 지역의 경우 문화특성 등을 반영한 제품으로 파고들어야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며 “기술과 문화가 함께 호흡하는 제품으로 일본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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