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19일 2015년 글로벌 가전 시장 1등 달성을 위한 전략 태스크 ‘G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최고의 가전 기술을 총집결한 제품으로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1등 달성을 위한 구체화된 전략 방안이다. ▲최대 용량이면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의미하는 ‘Great’ ▲쉽고 편리하면서 감성적인 교감까지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을 뜻하는 ‘Genius’ ▲새로운 감성을 지닌 디자인을 의미하는 ‘Good Design’을 구현한 제품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스타일러, 김치냉장고, 오븐, 로봇청소기 등 전 분야에 걸쳐 역량을 총집결시킨 G프로젝트 제품을 통해 전 세계 가전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관련 제품은 매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 결과물은 22Kg 트롬 세탁기(모델명 F4287NT1Z)다. 세탁조 크기가 커지면서 세탁물의 낙차폭이 늘어나고 원심력이 좋아져 세탁성능 및 탈수성능이 개선됐다.
특유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를 통해 두드리기, 주무르기, 비비기, 풀어주기, 꼭꼭짜기, 흔들기 등 ‘식스모션’ 기술도 그대로 적용됐다.
또한 각종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옷에 남지 않도록 세심하게 세탁해 주는 ‘알러지케어’, 고온 스팀으로 찌든 때를 불려 세탁물 손상을 막아주고 세탁 효과를 높여주는 ‘스팀 클리닝’, 스마트폰으로 3초 만에 제품 이상 현상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등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했다.
이 외에도 ▲세탁물을 넣고 뺄 때 허리를 굽히지 않도록 도어 위치를 높인 점 ▲전원 버튼과 프로그램 다이얼 및 동작 버튼 등을 중앙에 배치해 쉽고 편리하게 만든 점 등 인체공학적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반영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G프로젝트는 LG 가전의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총집결시킨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혁신 제품을 선보여 고객에게 스마트하고 편리한 삶을 보장함으로써 2015년 글로벌 가전 시장 1등을 기필코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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