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 서비스 ‘신입사원’에 올라온 매출액 상위 1000대기업의 SNS를 분석한 결과 1000대기업 10곳 중 3곳이 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출액 순위가 올라 갈수록 SNS 활용도는 높아졌다. 1000대기업의 경우 전체 29.3%가 SNS를 활용했던 반면, 500대기업은 37.2%, 100대기업은 72.0%로 매출액이 높은 기업 집단 일수록 SNS의 활용도가 높았다.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가 있다. 그중에서도 ‘트위터’를 활용하는 기업이 가장 많았다. 1000대기업 중 21.7%가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이어 ‘블로그’가 16.6%, ‘페이스북’이 16.5% 순으로 활용도가 높게 조사됐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세 가지 SNS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전체 9.1%로 나타났다. 10곳 중 1곳에 그친 수준이다.
한편 3개의 SNS를 모두 갖고 있는 상위 10개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GS칼텍스, LG전자, 삼성생명보험, 기아자동차, KT, IBK기업은행, 롯데쇼핑, SK텔레콤이 꼽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