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자사 서비스 ‘신입사원’에 올라온 매출액 상위 1000대기업의 SNS를 분석한 결과 1000대기업 10곳 중 3곳이 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출액 순위가 올라 갈수록 SNS 활용도는 높아졌다. 1000대기업의 경우 전체 29.3%가 SNS를 활용했던 반면, 500대기업은 37.2%, 100대기업은 72.0%로 매출액이 높은 기업 집단 일수록 SNS의 활용도가 높았다.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가 있다. 그중에서도 ‘트위터’를 활용하는 기업이 가장 많았다. 1000대기업 중 21.7%가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이어 ‘블로그’가 16.6%, ‘페이스북’이 16.5% 순으로 활용도가 높게 조사됐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세 가지 SNS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전체 9.1%로 나타났다. 10곳 중 1곳에 그친 수준이다.
한편 3개의 SNS를 모두 갖고 있는 상위 10개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GS칼텍스, LG전자, 삼성생명보험, 기아자동차, KT, IBK기업은행, 롯데쇼핑, SK텔레콤이 꼽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TT레이더] 협박전화 한 통에…넷플릭스·웨이브 '지금 거신 전화는'
2024-11-24 13:04:04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놀러 가고 싶지만 흔한 곳 싫어”…벌써 160만 다녀간 네이버 서비스
2024-11-24 13:05:06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