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게임 흥행 지속으로 실적 ‘껑충’…올해 741억원 매출 목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컴투스(www.com2us.com 대표 박지영)는 2012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220억원, 영업이익 68억원, 순이익 60억원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158%, 영업이익 905%, 순이익 490% 증가한 수치다.
이에 따라 컴투스는 2012년 경영계획을 연초 계획 대비 36% 상향한 매출 741억원으로 수정했다. 회사 측은 2분기 실적에 대해 ‘타이니팜’, ‘더비데이즈’, ‘아쿠아스토리’ 등 소셜게임들의 흥행 지속과 ‘컴투스프로야구2012’, ‘이노티아4’ 등 신규게임의 인기를 꼽았다.
컴투스의 2분기 스마트폰게임 매출 199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325% 증가한 수치다. 전체 매출액 중 국내 매출은 14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4%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은 7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최백용 컴투스 CFO 전무는 “하반기에도 ‘9이닝스: 프로야구 2013’, ‘포켓 히어로즈’, 스마트폰용 ‘골프스타’ 등 새로운 기대작들을 20여개 출시해 수정된 연간 매출 목표 741억원을 달성하는 동시에 ‘컴투스 허브’의 성과를 제고하여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