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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모니터, 세계 시장 5년 연속 1위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삼성전자 모니터가 5년 연속, 분기 기준으로는 22분기 연속 전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 모니터는 지난 2011년 연간 시장 점유율 15.1%(수량기준)을 달성하며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모니터는 2011년 4분기 점유율에서도 15.5%를 달성하며 2006년 3분기 이후 22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고, 국내 시장에서도 12년 연속 최정상을 지키며 국내외 모니터 시장을 이끌었다.

삼성 모니터는 세계 IT 경기의 침체 속에서도 중남미와 CIS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선진시장 뿐만 아니라 성장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

LED 모니터의 경우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1200만대를 판매해 23.3%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이는 2010년 LED 모니터 총 판매량의 4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것이다.

24인치 이상의 대형 모니터 시장에서도 연간 수량 기준 27.5%를 차지함으로써 2위와의 격차를 18%까지 확대하고 선두를 지켰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팀 김정환 전무는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모니터, 전문가를 위한 초고화질의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업계의 리더에 걸맞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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